조기유학

STUDY-ABROA

서울대 부럽지 않은 해외대학을 가고 싶다면?

호주 조기유학의 장점

호주는 4계절이 뚜렷하지만 겨울에는 한국과 달리 영하로 내려가지 않는 온화한 기후, 여름에는 습하지 않고 건조한 기후로 인하여 야외활동에도 적합한 나라이며, 아름다운 자연의 나라라는 호칭만큼 깨끗한 나라로 보다 좋은 환경에서 학생들이 생활 할 수 있습니다.

호주는 2016년 기준, The Times Hkigher Education에서 발표한 세계 100위권 대학중에 7개의 학교가선정되었으며, 호주 학생들이 받는 교육은 코스와 선생님, 학교까지도 법적으로 엄격하게 관리 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호주는 세계에서 인정받는 교육시스템을 자랑하며, 학생 개개인의 자질과 재능을 존중하여 그로 인한 학생들의 학업성취률도 높습니다.

연령별 교육과정

초등학교의 하급생들은 주로 기본적인 언어(영어)구사와 쓰기, 셈하기, 기초적인 산수, 사회과목, 체육, 창의력을 기르는 활동과목에 치중되있습니다.
상급생들은 영어, 수학, 체육 및 보건, 기술 과목등을 배우며, 학교에 따라 음악 및 외국어 교육도 병행합니다.

중학교는 초등학교보다 더 광범위한 교과목이 추가 됩니다. 외국어와 예,체능 과목이 더 심화된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1~2년까지는 모든 학생들이 기본 과목을 동일하게 공부하고, 그 이후에는 필수과목(영어, 수학, 사회, 과학, 체육)과 선택과목(외국어, 음악, 미술, 기술 등)을 나누어 세세하게 공부하며, 선택과목은 학교마다 차이가 발생합니다.

고등학교는 대학 입시를 위한 구체적인 준비 기간이 되며 선택과목의 범위가 더욱 다양합니다. 학생들은 희망 대학과 전공에 다라 관련 과목을 선택하여 수업을 듣게 됩니다. 예를 들면 경영과에 진학하기 위해 회계학, 경제학 과목을 들어야 합니다. 고등학교부터는 내신성적이 대학 입시에 실질적으로 반영되는 기간이므로 과목을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대학진학시에는 11,12학년 2년간의 고등학교 내신성적과 졸업자격시험성적으로 평가받게 됩니다.

중·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직접 수업에 참여하는 기회가 많고 독립심을 기르는 교육이 주를 이룹니다. 종일교사가 아닌 과목별로 많게는 2과목까지 가르치며 대학처럼 학생들이 과목시간마다 각자 교실을 이동하며 수업을 듣습니다. 한 학기의 수강 과목은 5~6개 정도이며, 수업시간은 약 40분 정도입니다.

호주유학시 알아야할 사항

호주의 초·중·고등학교의 경우 대학까지 1년에 2학기인 한국과는 달리 4학기로 되어있어 1, 4, 7, 10월 학기에 맞추어 입학지원 할 수 있습니다.
단, 입학하기까지 절차과정이 있으므로 입학하기 3~4개월전에 여유를 두고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의 경우 한국과 동일하게 1년 2학기제이지만 입학시기는 2월과 7월입니다.
대학입학도 마찬가지로 절차과정으로 인해 입학할 학교의 개강일로부터 6주전에 입학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주는 7살에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 의무교육기간은 10학년까지이며, 18세 미만의 학생은 부모나 법적 보호자가 동반해야 합니다.

호주유학 준비절차

자이언트 컨설팅 상담센터

호주 유학과 이민, 워킹홀리데이를 쉽게! Giant 컨설팅

24시간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24시간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